부부갈등

이세상 어떤 만남도 소중하지 않은 만남은 없습니다.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풀어가는냐가중요합니다

사람들은 각자의 성격과 자기만의 살아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사람은 누구나살아가면서 갈등을 겪습니다.
사랑하는 연인 및 부부 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사람이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으며 문제가 안생기는게 중요한 게 아닌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풀어가느냐가 중요합니다.

오랜 기간 동안 다르게 살아왔던 두 사람이 결혼을 통해 함께 살면서, 처음에는 간과 했던 또는 배우자의 장점으로까지 보였던 부분들이 점점 부부사이의 갈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부부 이전에, 한 남성과 여성으로서 서로 다른환경과 여건 하에서 성장하였기에 성격과 생활방식이 다름으로 인함을 생각해야 합니다.
배우자와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잘못된 방법 (문제회피, 대화 단절, 자기주장 고집, 폭언, 폭력, 배우자 무시, 문제해결 미루기,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라는 잘못된 믿음 등)을 사용하면, 서로 다름에서 시작된 작은 원인이 부부관계에 치명적인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부부관계의 특징

부부관계의 특징은 가장 친밀한 경험인 성관계를 가진다는 것과 자식을 낳아함께 기르는 소중한 경험을 공유한다는 점입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부부는 자연스럽게 서로 돕고 희생하며,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부모 자식 사이와 다른점은 선택으로 이루어진 사이라는 점입니다.
특히, 결혼초의 여러 가지 부부갈등 관계를 해소하지 않으면 부부관계는 걷잡울 수 없이 악화되고 내연적 갈등은 어린 자녀에게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부부치료는 한쪽의 노력만으로는 치료가 어려우며, 부부 상호간의 적극적 노력과 참여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부부 갈등으르 기관을 찾는 경우 이미 서로 많은 상처를 주고 받은 상태여서 노력하는 마음가짐이 안 되어 있거나 상대방을 비난하고 자신을 변호하기에 바쁜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방만 노력하고 변한다면 문제가 없다고 언성을높이기도 합니다. 서로 받은 상처를 이해하고 노력하고자 하는 마음을 끌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부부상담을 통하여 배우자의 부정적인 행동만 보고 비난 해왔던 잘못된 무제해결방법을 탈피하고 서로의 행동 안에 자리 잡고 있는 깊은 감정을함께 나누고, 각자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타협하고 조율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커플 및 부부 상담은 다양한 갈등을 자기의 관점이 아닌 상대방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것을 기본으로 문제의 실마리를 하나하나 풀어나가 원만한 부부관계와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부부들의 하루 평균 대화시간은 30분도 안된다고합니다. 이는 쉽게 말해 같이 살지만 남남으로사는 것과 다를바가 없다는 뜻입니다. 부부간에 어느 한쪽이 심각한 위기감이 있는데 상대방이 전혀 모르고 지낸다면 이는 결혼을 했을 때의 의미와 언약대로사는 것이라고 할수 없습니다. 그래서 ‘대화’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생각이나 감정/정보들을 말이나 글, 또는 다른 방법으로 상대에게 전달함으로써 서로가 대화하는 시간이 많아지며 이 시간들이 많아 질수록 결혼생활에 있어서 높은 만족감을 얻을수 있습니다.

부부는 대화를 떠나고서는 불가능합니다. 하루의 불평을 다음날로 연장시켜서는 안 되고 그날 있었던 문제가 오해는 나중으로 미루치 말고 충분한 대화를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부부갈등은 혼자만의 문제가 아닙니다.'우리'의 문제입니다.
한 명이 잘한다고 해결 될 문제가 아닌 서로가 도와가며 잘해야 갈등이라는 굴레에서 영원히 벗어날수 있습니다. 서로 대화하기에도 이미 너무 멀리 오셨나요?


마인드엔(내맘엔) 심리상담센터
21972 | 인천광역시 연수구 먼우금로197길, 303호(청학동, 이리옴프라자2)
사업자등록번호 : 616-86-27716 대표전화 : 032-462-7788 | FAX : 0504-939-9200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서비스 제휴 문의 : mindn000@naver.com
Copyright 2015 by 마인드엔(내맘엔) 심리상담센터 | (주)마인드엔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