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장애

이세상 어떤 만남도 소중하지 않은 만남은 없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비정상적병적인 불안과 공포로 인한일상생활 장애를일으키는 정신질환

불안장애는 다양한 형태의 비정상, 병적인 불안과 공포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장애를 일으키는 정신질환을 통칭 합니다.
불안과 공포는 정상적인 정서반응이지만, 정상적 범위를 넘어서며 정신적 고통과 신체적 증상을 초래합니다.
불안으로 교감신경이 흥분되는 두통, 심장 박동증가, 호흡수 증가, 위장관계 이상과 같은 신체적 증상이 나타나 불편하고 가정생활, 직장생활, 학업과 같은 일상 활동을 수행하기 어려운 경우 불안장애로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구의 약25% 정도가 불안장애를 경험한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이 남성보다 2배 정도 더 많다고 하며 우울증과 병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상적으로 불안감이 가끔 나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하지만 불안감이 지속적으로 나타나 통제 할 수 없어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방해 받으며 불안장애라고 할수 있습니다. 불안장애는 다음과 같은 증상을 동반합니다.

불안장애 증상

불면증 (잠을 잘자지 못하고 잠이 들기도 힘플다)

근육의 경직과 긴장

예민함, 잘 놀라는 증상, 사소한 일에도 지나치게 염려한다.

집중을 할 수 없으며, 마음이 항상 불안한 생각으로 차 있다. 초초하다.

쉽게 피로해진다.

안절부절 못하고 벼랑에 선 듯한 느낌이 든다.

이마 찌푸림 (자신도 모르게 얼굴이 찌푸려진다)

가슴이 두근 거리고 손발이 저리거나 입이 마른다.

얼굴이나 가슴이 화끈거린다.

심장박동이 빨라진다.

소변을 자주 보거나 아랫 배가 불편하고 설사를 한다.

목에 무엇인가 걸린 것 같은 이물감을 느끼고 호홉이 빠르다.

다양한 정신 치료, 인지 행동 치료, 이완기법, 바이오피드백 치료 기법을 이용하여 치료합니다.


마인드엔(내맘엔) 심리상담센터
21972 | 인천광역시 연수구 먼우금로197길, 303호(청학동, 이리옴프라자2)
사업자등록번호 : 616-86-27716 대표전화 : 032-462-7788 | FAX : 0504-939-9200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서비스 제휴 문의 : mindn000@naver.com
Copyright 2015 by 마인드엔(내맘엔) 심리상담센터 | (주)마인드엔 All Right Reserved.